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4단계, 여름 기저귀 비교 (팸퍼스 에어차차, 하기스 네이쳐메이드 썸머)

by 궁금한 사자 2023. 7. 3.
반응형

올여름 우리 아가 기저귀는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4단계로 선택했습니다.

 

우리아가는 신생아 때부터 겨울, 봄, 가을에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여름에는 네이처메이드 썸머를 사용해 왔습니다. 저는 그렇게 예민한 편은 아니라서 한 제품을 선택해서 사용했을 때 별문제 없이 사용했다면 쭉 해당 제품을 사용하는데요, 올여름에는 아가가 살짝 불편해 할 수 있을 것 같은 부분을 포착해서 한참을 고민하다가 사용하던 기저귀가 다 소진된 시점에서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로 바꿔서 사용해 보기로 했습니다. 

 

 

여름 기저귀 비교 (팸퍼스 에어차차, 하기스 네이쳐메이드 서머) 

하기스 네이쳐 메이드 썸머 4단계,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4단계

우리 아가는 이제 13개월 아가고요, 몸무게는 10 ~ 10.3kg 정도 왔다 갔다 하며 몸무게 정체기에 들어섰습니다. 하루 세 번 이유식도 잘 먹고, 2~3회 우유도 잘 먹고, 1~2회 간식도 잘 먹고 있는데요, 걷고, 기어올라가고, 무거운 물건 들고 하루종일 에너지를 소비하니 몸무게가 잘 안 늘더라고요. 

 

하기스 네이쳐메이드썸머 4단계와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4단계(L)의 앞면 뒷면 사진입니다. 전체적으로 크기가 크게 차이는 없는데 네이처메이드 썸머 4단계가 살짝 큰 편이고요, 아기 엉덩이를 감싸주는 면의 넓이도 네이처메이드 썸머가 살짝 더 넓습니다. 

 

13개월, 몸무게 10kg 인 아가에게 두 기저귀를 모두 입혀본바로는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가 아기 엉덩이를 전체적으로 잘 감싸줘서 안정적이고,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는 조금 좁게 감싸주지만 시원해 보입니다.  

 

네이쳐메이드 썸머 4단계, 에어차차 썸머팬티 4단계

손으로 꼭 눌러서 두께를 확인해보았는데 두께는 비슷한 편입니다. 끝을 맞춰서 길이를 재보았는데 네이처메이드 썸머가 살짝 긴 편입니다. 아무래도 네이처메이드 썸머는 많이 주름지지 않고, 에어차차 썸머팬티는 조금 많이 있는 디자인이라 그런 영향도 있어 보입니다. 

 

하기스 네이쳐메이드 썸머 4단계

하기스 네이쳐 메이드 썸머는 옆부분이 찍찍이고 되어있고, 옆쪽 밴드 부분이 살짝 두껍습니다. 칼집처럼 구멍이 나있는 부분으로 공기가 통하게 하는 방식입니다. 

 

아가가 불편해할 수도 있겠다 싶었던 부분이 이부분인데요, 아기 허벅지가 두꺼워지면서 저 찍찍이 부분이 아기 피부에 살짝씩 닿는 경우가 생기더라고요. 기저귀를 갈아주다 보면 가끔 허벅지 쪽에 찍찍이에 스친 부분이 빨갛게 표시가 나서 아기가 활동할 때 불편했을 수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또 하기스가 전체적으로 살짝씩 넓고 긴편이라 아기 배도 잘 덮어주고, 엉덩이도 넓게 감싸줘서 안정적이고 응가가 위쪽이나 옆쪽으로 새는 경우가 거의 없어서 겨울, 봄, 가을에는 괭장히 만족스러웠는데, 여름이 되고 아기가 땀이 많아져서 그런지 아기 배나, 엉덩이에 땀이 차서 습해진 것을 종종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아기가 시원해할 것 같아 보이는 기저귀를 한번 사용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4단계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옆부분은 아기가 입으면 허벅지 살이 비치는 정도의 얇은 소재이고, 주름이 져있어서 아기 허벅지가 두꺼워도 쭉쭉 늘어나서 입히기 편합니다. 

 

옆에 찍찍이 부분이 없고 봉제된 선을 뜯어서 기저귀를 갈아주는 방식인데요, 이 부분이 단점이자 장점입니다. 장점은 찍찍이가 없으니 아기 허벅지에 스쳐 상처가 날일이 없어 아기가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다는 점입니다. 단점은 찍찍이가 있으면 기저귀를 벗길 때 편하고, 돌돌 말아서 버릴 때 편한데요, 에어차차는 봉제선 쪽이 잘 안 뜯어지는 경우가 있어서 가끔 옆부분을 힘으로 찢어야 할 때가 있다는 점입니다. 

 

아가가 걷는 것이 조금 능숙해졌지만 아직 불편한 점이 있으면 스스로 기저귀를 정리한다거나 불편한 부분을 명확하게 엄마에게 말해줄 수 있는 단계는 아니라서 올여름에는 엄마가 볼때 아기가 불편할 것 같아 보이는 부분을 개선해 주려고 에어차차 썸머팬티를 선택했습니다.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사이즈 조언 

 

우리아가는 현재 13개월, 10kg이고요, 잘 걸어 다니는 활동적인 아기입니다. 하기스 네이처메이드 썸머는 4단계를 사용하면 크지도 작지도 안게 딱 잘 맞습니다. 

 

팸퍼스 에어차차 썸머팬티 4단계는 입혀보니 지금 입히기 좋은 정도로 딱 맞는 편이라 1~2 kg 정도 몸무게가 늘어나면 5단계로 바꿔야할 것 같아 보입니다. 샘플팩으로 5단계도 주문해서 입혀보았는데요, 현재는 5단계를 입으면 입힐 수는 있지만 허벅지 부분이 살짝 헐렁한 것이 혹시나 쉬나 응가가 샐 수도 있지 않을까 걱정되는 정도입니다. 

 

저는 혹시나 기저귀를 바꾸면 아기가 불편해할 수도 있고,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니 안맞을수도 있어 소량으로 판매하는 샘플팩을 구매해서 입혀본 후 본품을 구매했습니다. 우리 아가처럼 다른 기저귀를 쓰다가 에어차차썸머팬티를 한번 써볼까 고민하는 분들은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