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요리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삼겹살 활용 요리 3종 세트, 훈제 삼겹살, 삼겹살 라면, 마늘 삼겹살

by 궁금한 사자 2022. 4. 5.
반응형

저희는 2인 가족이라 이마트 트레이더스를 한 번씩 방문하면 이것저것 사고 싶은데 대부분의 상품들이 양이 어마어마해서 선 듯 구매하기가 겁나더라고요. 그래도 방문할 때마다 치킨, 초밥, 깐쇼새우 등과 같은 조리된 음식들은 꼭 한 두 개씩 사 옵니다. 요즘 배달음식은 음식값도 배달비도 조금씩 비싸져서 부담스러웠는데 이마트 트레이더스 조리음식들이 배달음식이랑 크게 차이 없이 맛도 있고 저렴하기도 해서 종종 구매합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삼겹살

 

지난 주말 운동 겸 장도 볼겸 다녀온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구매 한 음식은 유명한 '훈제 삼겹살'입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 삼겹살이 인터넷 상에서도 유명하고, 지난번 방문 때 실물을 봤는데 비주얼이 꼭 사 먹어 보고 싶었다고 남편이 보자마자 집어 들더라고요. 

 

겉은 바삭해보이고 속은 촉촉해 보이는 윤기 흐르는 비주얼을 보니 왜들 그렇게 구매를 하는지 딱 알겠습니다. 

 

같은 음식을 연달아서 먹는 것을 안좋아 하는 우리 부부가 이 기름기 진한 훈제 삼겹살을 빨리 먹을 수 있을지가 고민이기는 했지만 이왕 구매를 했으니 어떻게든 맛있게 먹어볼 궁리를 해봐야겠죠. 그래서 생각해낸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 삼겹살을 이용한 3가지 요리 '그냥 훈제 삼겹살, 훈제 삼겹살 라면, 마늘소스 훈제 삼겹살'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삼겹살을 이용한 요리 3종 세트 (훈제 삼겹살, 훈제 삼겹살 라면, 마늘 소스 훈제 삼겹살) 

 

1. 그냥 훈제 삼겹살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 삼겹살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 삼겹살

 

훈제 삼겹살을 사왔으니 기본 훈제 삼겹살로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 삼겹살 한 덩이를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더 구워줍니다. 겉이 조금 탄다 싶을 정도로 구워 줬더니 칼로 썰때 훈제 삼겹살 겉이 바삭바삭한 소리가 나고, 속살은 스팸처럼 부들부들 핑크빛이 돌았습니다. 

 

Tip.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부터 냉장되어있던 상태이고, 아무래도 삼겹살이다 보니 훈제가 되어있어도 기름이 많은 편입니다.  한 덩이를 통째로 넣고 겉이 조금 타겠다 싶을 정도로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면 기름도 쪽 빠지고, 겉은 바삭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훈제 삼겹살을 드실 수 있습니다. 

 

 

2. 훈제 삼겹살 라면 

 

훈제 삼겹살 라면

 

두번째 요리는 훈제 삼겹살 라면입니다. 훈제 삼겹살을 한번 먹고 보니 아무래도 속이 기름진 느낌이 있어서 마늘과 고추기름을 얹은 칼칼한 라면에 훈제 삼겹살을 올려 차슈라면처럼 색다르게 만들어 먹어보았습니다. 

 

고추기름과 마늘을 첨가했을 뿐인데도 늘 먹던 라면 맛이 아닌 뭔가 더 깊이 있는 색다른 면요리가 되었고, 훈제 삼겹살과 함께 먹는데도 칼칼하고 깔끔한 뒷맛이 나는 것이 꽤나 괜찮은 조합이었습니다. 

 

 

훈제삼겹살 라면 만들기 

 

1. 훈제 삼겹살은 기름이 빠지도록 에어프라이어로 한번 더 구워 줍니다. 

2. 라면은 늘상 끓이던 것처럼 물을 끓이고, 수프를 넣고, 면을 넣어 끓여줍니다. (파, 청양고추 추가하면 더 맛있음) 

3. 다 끓인 라면 위에 다진마늘 2/3 스푼, 고추기름 한 스푼, 훈제 삼겹살 몇 조각을 얹어줍니다. 

4. 훈제 삼겹살 라면을 맛있게 즐깁니다

 

 

고추기름 만드는 간단한 방법

 

고추기름 만들기

 

다진마늘 약간, 고춧가루, 식용유를 그릇에 넣고 전자레인지로 약하게 1분~ 2분 정도 돌려줍니다. 기름에 고춧가루가 빨갛게 베어 나오고, 마늘이 튀겨지는 향과 고춧가루 향이 어우러져서 나는 것이 라면과 잘 어울려서 색다른 라면 맛을 만들어줍니다. 

 

 

3. 마늘소스 훈제 삼겹살 

 

마늘소스 훈제 삼겹살

 

세번째는 마늘소스 훈제 삼겹살입니다. 예전에 마늘 보쌈을 한번 먹어본 적이 있는데 그때 먹었던 달달하면서 마늘 향이 은은하게 났던 맛이 생각나서 집에서 한번 시도해 봤습니다.

 

훈제 삼겹살을 에어프아이어로 한 번 더 구워 기름 쪽 빠진 바삭하게 만들고 그 위에 마늘소스를 얹어 먹으니 아주 맛이 있습니다. 마늘과 파 향이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주고, 달달한 뒷맛이 나는 것이 마늘 보쌈집에서 파는 음식을 먹는 느낌이랄까?

 

 

마늘소스 만드는 간단한 방법 

 

그릇에 다진마늘, 작게 썬 대파, 올리고당 또는 물엿, 올리브유 약간을 넣어 잘 섞어주고, 전자레인지에 약하게 1~2분 정도 돌려줍니다. 마늘 튀겨진 향이 올라올 정도로 돌려주어야 마늘과 파의 알싸하고 센 맛이 줄어들고 하나의 소스로 잘 어우러집니다.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삼겹살을 활용해서 간단하지만 맛있는 요리 3종 세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토요일 점심, 저녁, 일요일 점심 총 세끼를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 삼겹살을 먹었지만 각각 요리 맛이 달라 지겹지 않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메뉴가 고민이시라면 이마트 트레이더스 훈제삼겹살은 총 2명이서 먹어도 될 정도의 삼겹살이 총 세 덩어리가 들어있으니 이번 주말은 훈제 삼겹살을 이용한 간단한 요리 3종 세트 '그냥 훈제 삼겹살, 훈제 삼겹살 라면, 마늘소스 훈제 삼겹살'을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