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요리

가츠동 만들기, 돈가스 덮밥 만들기, 초보도 만드는 가츠동

by 궁금한 사자 2022. 4. 1.
반응형

돈가스를 안 좋아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저희 부부의 식단을 살펴보면 일주일에 한두 번은 꼭 돈가스를 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에어프라이어가 있어 맛있는 냉동 등심 돈가스를 에어프라이어에 돌려놓고 튀겨지는 동안 나머지 반찬 준비를 하면 되니 돈가스 먹기가 훨씬 더 편해졌습니다. 

 

예전에는 맛있는 일식 라멘집을 찾아가서 라멘하나 가츠동 하나를 시켜 나눠먹으며 데이트도 했었는데, 저녁에 돈가스를 먹으려고 준비하다 보니 그렇게 먹던 가츠동이 생각나더라고요. 그래서 15분이면 완성되는 집에서 만드는 가츠동을 저녁 메뉴로 준비해보았습니다. 돈가스는 먹고 싶고 그렇지만 돈가스와 케첩과 맨밥은 뭔가 심심하다고 느끼는 날에 한 번쯤 가츠동을 만들어 먹으면 색다른 느낌을 느낄 수 있을 겁니다. 

 

 

가츠동 만들기 재료 (2인분) 

냉동 등심돈가스 2장, 계란 2개, 양파 1개, 청양고추 1개, 다진 마늘 반 스푼, 간장 4스푼, 설탕 반 스푼 또는 올리고당 약간, 후추 살짝, 물 2/3 컵

 

저희 부부 살짝 매콤한 맛을 좋아해서 어떤 음식이든 청양고추 1~2개 정도는 넣는 것 같습니다. 매콤한 맛이 싫으시면 청양고추는 빼도 되고, 어차피 집에서 취향에 맞춰 만드는 요리이니 버섯이나 다른 좋아하는 채소를 조금씩 썰어서 넣으면 본인 입맛에 특화된 가츠동을 만들어 먹을 수 있을 겁니다.

 

 

돈가스 덮밥 만들기 

 

1. 냉동 등심돈가스 2장을 에어프라이어에 200도 정도 온도에 15분 정도 돌려주기 시작합니다. 

에어프라이어에서 돈가스가 익어가는 동안 가츠동을 위한 소스을 준비하게 됩니다. 양념을 준비하는 중 돈가스가 10분 정도 돌아갔다 싶으면 돈가스 양면을 골고루 튀겨주기 위해 돈가스를 한번 뒤집어 주고 나머지 시간 동안 돈가스를 익혀줄 예정입니다. 

 

 

2. 양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팬에 미리 담아 줍니다. 

다른 채소는 추가하거나 빼도 되지만 양파는 꼭 들어가야 가츠동 맛이 나니 양파는 꼭 사용해야합니다. 

 

 

3. 다진마늘 반 스푼, 청양고추 1개 등 취향 껏 추가하고 싶은 채소류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추가해줍니다. 

 

4. 간장 4스푼, 설탕 반스푼 또는 올리고당 약간, 후추 살짝 그리고 물을 2/3 컵 정도 부어 끓어줍니다. 

물을 많이 부었다 싶으면 이후 양파를 익히면서 졸여주어도 되며, 계란 2개를 풀어서 올릴 것이기 때문에 이후에 물 양은 자연스럽게 줄어듭니다. 

 

 

5. 아마 이쯤되면 에어프라이어에 돈가스가 10분 정도 돌아가고 있을 겁니다. 돈가스를 뒤집어 나머지 5분 정도 더 익혀줍니다. 

 

 

6. 15분 정도 튀겨진 돈가스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7.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돈가스를 끓고 있는 가츠동 양념 위에 살포시 얹어 줍니다. 

 

가츠동 만들기, 돈가스 덮밥 만들기

 

8. 계란 2개를 풀어 계란물을 만들고 돈가스 위에 부어 줍니다. 

 

가츠동 만들기, 돈가스 덮밥 만들기

 

9. 부어준 계란물이 몽글몽글 적당히 익을 때까지 가츠동 양념을 끓여줍니다. 

 

집에서 만든 가츠동

 

10. 예쁜 그릇에 따끈한 밥을 깔고, 그위에 돈가스와 가츠동 양념을 한 번에 떠서 얹어줍니다. 그리고 맛있게 먹으면 됩니다.

 

요리 마지막 쯤에는 가츠동 양념이 돈가스에도 스며들고, 계란물이 익으면서 가츠동 양념을 머금어서 양념이 적게 느껴질 수 있는데요, 돈가스, 계란, 양파에 간간하고 달큼하게 양념이 스며들었으니 따끈한 밥과 함께 떠서 드시면 가츠동 양념의 맛도 충분히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저희 부부는 일주일에 1~2번 돈가스를 먹고는 하는데, 그중 한번은 꼭 요 가츠동을 만들어 먹습니다. 단순한 재료로, 간편하고 짧은 시간 안에 만들어 먹을 수 있기도 하고 또 한 그릇 음식이라 먹고 나면 가츠동을 담았던 그릇만 설거지를 하면 되니 정리도 간편해서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