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요리

에어프라이어 스테이크, 에어프라이어로 스테이크 구워먹기, 스테이크 요리방법

by 궁금한 사자 2021. 8. 14.
반응형

요리를 잘 못하더라도 해 먹을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로 스테이크 구워서 맛있게 먹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요전 날 티브이 채널을 돌리다가 백종원 대표가 스테이크를 먹는 장면이 순식간에 지나갔는데 그 잔상이 잊히지 않아 스테이크를 구워 먹기로 결심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스테이크 굽기 준비물

 

에어프라이어로 스테이크 요리해먹기 준비물 

에어프라이어, 소고기,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간 마늘, 스테이크용 소스, 추가로 본인이 좋아하는 채소나 곁들여 먹을 것들. 

 

에어프라이어로 스테이크 요리해먹는 방법 

 

1. 키친타월로 소고기 핏물을 흡수한 후 소고기를 앞뒤로 뒤집어가면 소금과 후추를 솔솔 뿌리고, 올리브 오일을 많다 싶을 정도로 뿌리고 소고기를 마사지해준다. 여기서 마늘향을 좋아한다면 간 마늘을 함께 마사지해주는 것도 좋다. 

 

Tip. 부채살, 살치살, 채끝살, 안심, 등심 등 본인이 좋아하는 부위의 소고기를 구매하면 된다. 1인분 양으로는 200g 정도가 적당한데 양이 큰 편이라면 300g 정도도 좋을 듯하다. 2인분이라면 마찬가지로 400g ~600g 사이 정도면 적당하다. 

 

2. 에어프라이어용 팬에 올리브 오일을 살짝 두르고, 소금, 후추와 올리브유로 마사지한 소고기를 팬에 올리고 에어 프라이기에 돌려준다. 온도는 180~200 도 정도에 앞면으로 15분, 뒷면으로 뒤집어 15분 정도로 요리해주면 겉 바삭한 스테이크가 요리되어 나온다.

 

Tip. 에어프라이어 속 소고기의 조리정도를 확인할 수 있다면 확인해가면서 소고기를 익히는 시간을 조절해주는 것이 좋다. 프라이팬에서 조리할 때 겉 표면이 먼저 익고 타면서 속이 천천히 익는 데, 겉표면이 동일하게 탄 정도면 에어프라이어에서 속이 훨씬 빨리 익기 때문에 너무 오랜 시간 익히면 스테이크가 너무 질겨진다.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한 부채살 스테이크 300g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한 살치살 스테이크 300g

 

오늘 급하게 생각나서 아침부터 B마트를 이용해 소고기와 스테이크용 소스를 주문하고, 큰 준비 없이 30분 정도만에 뚝딱 만들어 먹은 스테이크 입니다. 에어프라이어 200도로 앞, 뒤면 각 14분씩 돌려줬는데 속이 너무 빨갛지도 않고, 그렇다고 질기지 않을 정도로 알맞게 구워져서 짝꿍과 아주 맛있게 배불리 먹었습니다. 

 

옆에 보이는 감자는 에어프라이어에 스테이크를 구울때 같이 구운 감자고, 소스는 시중 판매하는 소스고, 녹색이 너무 없어서 위에 바질가루를 조금 뿌려줬습니다. 고기만 먹으면 입이 뭔가 아쉽고 느끼할 수 도 있으니 매콤하게 청양고추 2개를 썰어 넣고, 양파, 양송이, 간장 한 큰 술, 참기름 3방울 정도를 넣고 달달 볶은 매콤한 볶음밥을 곁들여 먹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부채살 스테이크 굽기 정도

집에서 간단하게 요리해먹는 것이라서 비주얼이 레스토랑같이 고급지지는 않지만, 맛도있고, 기분도 좋고, 가성비가 좋으니 충분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코로나로 주말에 집콕 중이시라면 오랜만에 스테이크 구워서 와인 한잔 홀짝홀짝 마시면서 영화 한편 보는 건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