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요리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만들기,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버거와 토스트와 샌드위치 그 사이

by 궁금한 사자 2022. 4. 30.
반응형

남편이 연차를 쓰고 신나게 놀기로 한 금요일 아침, 아침 겸 점심으로 이상하게도 샌드위치나 햄버거를 먹고 싶은 생각이 문득 들었던 아침입니다. 9시쯤이라 배달을 시작한 곳도 별로 없어 선택의 폭도 적고, 부쩍 신경 쓰이는 배달비를 계산해보다가 집에 있는 재료로 한번 만들어 먹어보자! 결심했습니다. 

 

얼마 전부터 구상해보았던 돈가스로 만든 샌드위치 토스트, 추가로 집에 냉동 치킨을 이용한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까지 한번 시도해보기로 했습니다. 돈가스와 치킨, 돈가스 소스를 쓸 예정인데 맛이 없기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자신감으로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재료 

냉동 돈가스, 냉동 치킨, 식빵, 양상추, 딸기쨈, 돈가스 소스, 체다치즈 

 

재료가 아주 간단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돈가스와 치킨은 항상 냉동실에 쟁여두는 편이고, 새벽 배송으로 따로 구매한 것은 양상추 정도입니다. 요리 후 남은 양상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통에 담아두고 과일과 함께 샐러드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돈가스 샌드위치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만들기 

 

돈사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1. 냉동 돈가스와 냉동 치킨을 에어프라이어로 15분 ~20분 정도 튀겨줍니다. 중간에 한쪽면이 노릇하게 튀겨졌는지 확인 후 뒤집어서 양면 모두 골고루 튀겨지도록 합니다. 

 

에어프라이를 이용해 요리를 할 때 좋은 점은 에어프라이어에 재료를 튀기는 시간 동안 다른 재료들을 준비할 수 있는 점입니다. 동시에 여러 가지 일을 할 수 있으니 요리시간도 단축되어 매우 좋습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2. 프라이팬에 버터를 녹여주고, 식빵 4개를 겉면이 살짝 바삭해질 정도로 구워줍니다. 

 

불이 너무 쎌경우 버터가 타고, 식빵도 까맣게 탈 수 있으니 조금 약한 불에 버터를 녹이고 식빵을 구워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버터에 구운 고소한 식빵을 좋아해서 구워서 사용했는데요, 말랑말랑한 촉촉한 빵을 좋아하신다면 빵을 따로 굽지 않고 바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3. 잘 구워진 식빵의 한족면에 딸기잼을 골고루 발라주고, 그 위에 양상추를 먹고 싶은 많은 겹겹이 올려줍니다. 

 

달달한 맛을 내기 위해서 꿀을 바르거나, 별도로 만든 소스를 바르는 분들도 있는데, 저는 간단하게 딸기잼을 발라주었습니다. 딸기잼을 발라주어도 충분히 달달한 맛을 내고, 딸기의 상큼한 맛도 낼 수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양상추가 많이 들어간 샌드위치나 토스트를 좋아해서 양상추를 겹겹이 많이 쌓아주었습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4. 겹겹이 쌓은 양상추위에 노릇노릇하게 잘 튀겨진 돈가스와 치킨을 올립니다. 돈가스와 치킨 위에 돈가스 소스를 취향껏 뿌려줍니다. 

 

케첩이나 마요네즈 등을 뿌리는 분들도 계신데요, 저희 부부는 돈가스를 먹을 때는 돈가스 소스와 함께 먹는 주의라 돈가스 소스를 활용했습니다. 어차피 버거도 먹고 싶었던데 살짝이라도 불고기 버거 같은 느낌도 느끼고 싶다는 생각을 하면서 돈가스 소스를 사용했습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센드위치 토스트

5. 돈가스 소스를 뿌린 후 체다 치즈를 얹고, 그 위에 남은 식빵 두개를 얹어줍니다. 

 

돈가스와 치킨이 아직 따뜻한 상태라 체다치즈가 서서히 녹아 들어갑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6. 샌드위치 토스트를 포장하기에 편한 종이나 랩에 있다면 샌드위치 토스트를 꾹 눌러가면서 꽁꽁 싸매듯 포장하면 가게에서 파는 샌드위치처럼 포장이 됩니다. 

 

저는 집에 남아있는 재료가 종이 호일이라서 한번 포장해보려고 시도해보았으나 뻣뻣하고 미끌거리는 종이라 그런지 예쁘게 포장하기는 실패했습니다. 다음에는 조금 유연한 종이로 시도해보려고 합니다. 그래도 먹을 때 재료가 빠져나와서 흐르지 않도록 대충이라고 포장을 해두었습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7. 포장된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를 포장된 상태로 반으로 잘라줍니다. 

 

포장은 실패해서 엉망이지만 샌드위치 토스트는 나름 먹음직스러워 보입니다. 토마토를 슬라이스 해서 넣거나, 오이 피클 같은 것을 추가로 넣었으면 잘랐을 때 단면이 더 맛있어 보였을 것 같습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

7. 완성된 샌드위치 토스트와 추가로 만든 샐러드를 함께 브런치로 즐겨주시면 됩니다. 

 

요즘 평일에는 과일과 채소로 아침을 시작하기 위해 사과 케일 바나나를 갈아서 주스로 마시고 있는데요, 오늘은 여유롭게 브런치를 즐기기로 했으니, 공들여 만든 토스트 샌드위치와 양상추 사과 방울토마토로 만든 샐러드를 먹기로 했습니다.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와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는 버터에 구운 식빵의 고소한 향딸기쨈의 달달 상큼한 맛, 돈가스 소스의 달달하면서 짭조름한 맛, 아삭한 양상추와 꾸덕한 체다치즈가 어우러져서 샌드위치와 토스트와 버거 그 사이 어디쯤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딱 저희 부부가 원했던 맛이었습니다. 

 

포장은 조금 아쉬웠지만, 빵의 탄수화물, 돈가스와 치킨의 단백질, 치즈의 지방, 과일과 양상추의 식이섬유와 비타민으로 나름 완벽한 브런치가 되었습니다.

 

휴일 아침 밥은 안 당기고, 샌드위치를 시켜먹을까? 버거를 시켜먹을까? 고민되는 날이라면 냉동실에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돈가스 샌드위치 토스트, 치킨 샌드위치 토스트를 한번 시도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