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정도너츠 영주점, 풍기 영주 간식 정도너츠, 선물용으로 좋은 정도너츠

by 궁금한 사자 2022. 2. 6.
반응형

영주에서 3일 머무른 후 다음 방문지로 이동하기 전에 정도너츠 영주점을 다녀왔습니다. 2년 전쯤 풍기에 있는 정도너츠 본점을 다녀왔었는데요 찐득찐득한 찹쌀로 된 도너츠을 좋아하는 저는 이번 정도너츠 영주점 방문도 상당히 기대가 되었습니다. 작고 오밀조밀한 본점과는 달리 정도너츠 영주점은 널찍한 카페형 매장을 갖추고 있어 매장 내부에서도 부담 없이 음료나 도너츠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정도너츠 영주점 위치 

 

정도너츠 영주점은 경북 영주시 대학로 200 (경북 영주시 가흥동 1814)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영주 사람들이 택지라고 부르는 곳에 정도너츠 영주점이 있는데요, 길을 찾다가 어려우시면 옆에 지나가는 영주 사람들에게 택지에 정도너츠 어디 있느냐고 물어보면 바로 알려줄 듯합니다. 도로가에 위치하고 있어서 사실 내비게이션을 보고 찾으면 정도너츠 영주점을 찾기는 어렵지 않습니다. 

 

정도너츠 영주점 주차

 

정도너츠를 방문 시 주차는 정도너츠가 입점하고 있는 건물 뒤편, 옆편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얼핏 보았을 때 약 7~8대가량 주차가 가능하도록 주차라인이 있으니 방문하실 때 주차하시기에는 크게 어렵지 않을 것 같습니다. 

 

 

정도너츠 영주점 

 

정도너츠 영주점

 

카페형으로 널찍한 매장을 갖춘 정도너츠 영주점입니다. 방문한 날은 명절 당일이었는데도 영업 중이었고, 매장 안에서 차를 마시는 손님보다는 잠깐 방문하여 선물용 도너츠을 포장해가는 손님들이 많았습니다. 

 

 

매장 입구에는 선물용 도너츠 샘플을 사이즈별로 전시해 놓았습니다. 

 

정도너츠

 

이른 시간에 방문해서 그런지 도너츠가 종류별로 가득가득 진열되어있었습니다. 정도너츠 하면 생각나는 생강 맛, 풍기에서 유명한 인삼 맛, 영주에서 유명한 사과 맛부터 시작해서 마늘, 치즈, 들깨, 허브, 고구마, 녹차 초코, 딸리 초코 등 다양한 맛 도너츠가 있습니다. 

 

정도너츠 가격

 

선물용 포장 사이즈별로 가격이 안내되어있습니다. 도너츠 2개 2,800원, 6개 7,800원, 10개 12,500원이고, 선물용 포장은 도너츠 9개 12,000원, 12개 16,000원, 16개 21,000원에 포장 박스비가 각각 몇 백원씩 붙습니다. 도너츠가 아무래도 기름기가 조금 있고 달달한 맛이 있어서 차마 실 때 간단하게 주전부리로 드시라고 선물하는 용도라고 9개짜리 선물용 포장을 골랐습니다. 

 

정도너츠 선물용 포장

 

정도너츠 9개짜리 선물용 포장을 하니 케이크 상자와 비슷한 사이즈가 되었습니다. 선물용 사이즈로는 딱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도너츠를 각각 고르지 않고 미리 세트로 구성해놓은 것을 구매했는데요, 생강 맛 2개, 인삼 맛, 사과맛, 들깨 맛, 고구마 맛, 딸리 초고, 녹차 초코, 초코맛으로 총 9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역시 정도너츠의 유명한 메뉴 중 하나인 생강 맛이 가장 기억에 남고, 인삼, 사과 맛도 기억에 남습니다. 그 외의 맛은 아무래도 다른 도너츠을 사 먹을 때도 맛볼 수 있는 맛인 경우가 많아서, 다음번 선물용 도넛을 구매할 때는 생강 맛, 인삼 맛, 사과맛 정도로 지역적 특색이 묻어나는 맛만 9개를 골라서 포장하는 것이 더 의미 있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이번 선물용 정도너츠는 다른 지방에 살고 계신 저희 부모님께 드리는 용도였고, 부모님의 평가도 썩 좋았습니다. 커피 한잔 하시면서 도너츠 한두 개만 잘라먹을 생각이었는데 어느새 6개를 잘라 드시고 계셨다고 맛있다고 하셨습니다. 영주를 방문하시면서 가족이나 지인 선물로 뭐가 좋을까 고민하시는 분들은 주고받기도 부담스럽지 않고 맛있는 간식인 정 도너츠를 한번 선물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