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간편요리

애호박볶음, 새우젓 없이 간단하게 애호박볶음 만들기

by 궁금한 사자 2022. 9. 22.
반응형

이번 주는 무슨 반찬을 만들어 놓을까 생각하다가 냉장고 야채칸에 있는 애호박이 생각났습니다. 개인적으로 애호박으로 만든 반찬을 좋아하는데요, 애호박전도 자주 해 먹고, 된장찌개나 수제비, 만둣국을 끓일 때도 애호박을 넣어 먹고는 하죠. 오늘 만들 반찬은 그중에서도 아삭, 몰캉, 짭조름, 고소한 애호박 볶음입니다. 

 

애호박볶음 재료 

애호박 1개, 양파 반개, 다진마늘반스푼, 맛술 1스푼, 간장 반 스푼, 참기름 반 스푼, 소금 살짝, 후추 살짝

 

애호박볶음을 만들 때 새우젓을 많이들 넣는데요, 저는 젓갈을 좋아하지 않아서 새우젓을 빼고, 간장 살짝, 소금 살짝 넣고 애호박볶음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오히려 새우젓을 넣지 않는 게 더 깔끔한 맛이 나는 것 같아서 좋더라고요. 새우젓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간장과 소금을 새우젓으로 바꿔서 간을 맞춰 주시면 되겠습니다. 

 

 

애호박볶음 만들기 

 

애호박볶음 만들기

1. 애호박 1개와 양파 1개를 먹기 좋게 썰어줍니다. 길쭉하게 채 써는 분들도 계신데, 저는 큼지막하게 반달 모양으로 먹는 것을 좋아해서 반달 모양으로 썰어보았습니다. 

 

애호박볶음 만들기

2. 식용유를 살짝 두른 팬에 애호박과 양파를 넣고, 다진 마늘 반 스푼을 넣고 살짝 볶아줍니다. 

 

애호박볶음 만들기

3. 맛술 1스푼, 간장 반 스푼, 참기름 반스푼 소금 살짝, 후 추살 짝을 넣고 볶아줍니다. 

 

애호박볶음 만들기

4. 애호박과 양파에서 나온 물기가 사라질 쯤까지 볶아주면 애호박볶음이 완성됩니다. 예쁜 반찬 그릇에 옮겨 담고, 통깨를 뿌려주면 더 먹음직스러운 애호박볶음이 되는데요, 오늘은 통깨가 없어 생략합니다. 

 

아삭아삭하면서도 속은 몰캉하고, 고소하면서도 짭조름한 애호박볶음이 완성되었습니다. 요즘 밑반찬을 2~3개씩 만들어놓고 식사를 하니 엄마가 해주는 집밥을 먹는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이 입맛이 돕니다.

 

오늘은 무슨 반찬을 해 먹나 고민하시는 분들은 간단하게 애호박볶음 한번 해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