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아이배냇 육수비법으로 중기이유식 만들기, 소고기단호박청경채죽, 소고기당근양파죽 (베이비무브 구형)

by 궁금한 사자 2023. 2. 1.
반응형

우리 아가는 240일 차로 며칠 전부터 중기이유식을 시작했습니다. 중기이유식이 초기 이유식에서 많이 달라지는 것은 아닌데요, 소고기, 닭고기 외에 대구살 등의 생선살도 메인 재료로 사용할 수 있게 된 것, 쌀+고기+채소 2~3가지로 재료를 많이 사용한다는 것, 이유식의 농도가 조금 더 되직해진다는 것 그리고 육수를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 조금 달라진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무브로 이유식을 만들다보면 찌는 과정에서 고기와 채소에서 육수가 조금 나오니 괜찮겠지 하고 육수를 사용하지 않고 있었는데요, 맛이 지겨워진 것인지 어느 순간부터 아기가 이유식을 절반 정도 먹고 나면 숟가락을 피해서 딴청을 피우더라고요. 친구에게 이야기했더니 아기 반응이 달라질 것이라며 육수를 사용해보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아이배냇 육수로 중기 이유식 만들기

 

아이배냇 육수비법

직접 육수를 만들면 육수를 많이 만들어서 소분해서 보관해야하는데, 아직 많이 사용하는 것은 아니라서 우선 아이배냇 육수비법을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인위적인 첨가물 없이 만들었다고 하니 믿고 사용해 보겠습니다. 

 

테스트용으로 한통을 구매해봤는데요, 생각보다 크기가 작습니다. 포장이 손바닥보다 작습니다. 

 

아이배냇 육수비법

포장 뒷면에서 영양정보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나트륨이 약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위적인 첨가물은 없다고 하니, 재료가 본래 가지고 있는 정도의 나트륨인 듯합니다. 

 

사용법은 물 100ml 당 육수비법 1알을 넣어 끓여주면 된다고 합니다.  속포장 지퍼백을 열어보니 엄지손가락 한마디 정도 되는 크기의 동결건조된 알맹이가 있습니다. 

 

아이배냇 육수비법

육수비법 2알을 냄비에 넣고, 물 200ml를 넣고 끓여줍니다. 육수비법 알맹이가 잘 풀어지고 육수가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식혀줍니다.

 

식은 육수를 계량컵에 담으니 150ml 정도의 육수를 확인 할 수 있는데요, 육수를 끓이면서 수분이 증발하는 것을 깜빡하고 있었습니다. 이따 100ml씩 두 번 사용할 예정이라 끓여서 식힌 물을 50ml 더 부어서 200ml로 맞춰두었습니다. 

 

 

 중기이유식 소고기단호박청경채죽, 소고기당근양파죽, 6배죽 (베이비무브 구형) 

 

중기이유식 만들기

아기가 하루 두번 이유식을 먹기 때문에 3일치씩 2가지 맛의 이유식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소고기 단호박 청경채 죽, 소고기 당근 양파 죽을 6배 죽으로 만들 예정입니다. 

 

내열용기 두개에 흰쌀 30g, 잡곡 10g씩 담아 씻은 후 끓여서 식힌 물 140ml를 넣고 20~30분간 불려줍니다. 소고기 안심 60g씩 두 덩이를 10분 정도 물에 담가 핏물을 빼줍니다. 쌀을 불리고, 소고기 핏물을 빼는 동안에 청경채, 양파, 단호박, 당근 등 다른 재료를 준비해 둡니다. 

 

베이비무브 구형 중기이유식

베이비 무브 구형의 찜기가 2단밖에 안되어 재료와 쌀을 따로 찔 수가 없어 쌀을 불린 내열용기에 재료를 넣어 함께 찝니다. 어차피 다 찐 후 믹서에 넣어 한번에 갈아줄 것이고, 밥솥 이유식을 만들어도 쌀과 재료를 함께 넣고 찌니 크게 문제 없을 듯합니다.

 

초기부터 베이비무브로 이유식을 만들다 보니 습관이 되어 아직 베이비 무브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이제 점점 양을 더 늘릴 예정이니 조만간 밥솥이유식으로 넘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베이비무브 구형 중기 이유식

 

재료가 많고 소고기 안심이 작은 덩어리로 들어가니 베이비무브 찜기로 50분 정도 쪘습니다. 집게로 소고기 안심을 살짝 찢어 속까지 잘 익은 것을 확인 한 후 베이비무브 믹서로 갈아줍니다. 

 

찜기로 찐 쌀, 소고기, 단호박, 청경채를 믹서에 넣고, 준비해둔 육수비법 육수 100ml를 부은 후 갈아줍니다. 소고기 당근 양파 이유식 역시 같은 방법으로 갈아줍니다.

 

중기이유식이라 조금더 되직하고, 재료의 질감이 조금 살아있으면 좋겠는데요, 구형 베이비무브는 감으로 조절해야 해서 조금 어렵습니다. 저는 저는 짧게 3~4초씩 7번 정도 버튼을 눌러 갈아주고 있습니다. 

 

소고기청경채단호박죽, 소고기당근양파죽 중기이유식

소고기 청경채 단호박 죽 3일치, 소고기 당근 양파 죽 3일 치가 만들어졌습니다. 이유식은 3일까지는 냉장보관할 수 있다고 하여 3일치씩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 육수로 이유식을 만들어보았는데요, 아기가 전 보다 적극적으로 이유식을 먹는 것 같아 뿌듯합니다. 맹물로만 만들었을때는 처음 몇 숟갈을 잘 받아먹어 주다가 반정도 먹고 나면 집중력이 떨어지고 주변에 다른 물건을 쳐다보며 딴청을 피웠었는데요, 오늘은 조금 달랐습니다. 이유식 한 그릇을 다 먹을 때까지 스스로 입을 아~ 하고 벌려주었습니다. 오전 이유식, 오후 이유식 모두 아기가 적극적이라서 이유식을 먹이기가 수월했으니 육수의 효과가 있다고 보아야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