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하고 나면 살도 찌고 배도 나오고 해서 사진을 안 찍고 싶어 하는 분들도 몇 봤는데, 저는 꼭 만삭 사진을 찍고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임신은 평생에 한번뿐일 수도 있는 이벤트이기도 하고, 배가 나오고 살이 쪄도 뭔가 마음이 설레는 때는 지금 뿐이기도 하니까요.
곧 태어날 아가에게 엄마 아빠가 너를 이렇게 행복해하면서 기다리고 있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는 눈에 보이는 증거를 남기고 싶기도 했습니다.
저는 산부인과나 조리원 연계 스튜디오가 아닌 별도로 알아본 스튜디오인 부천 또마베베에서 만삭 촬영을 진행하고, 성장앨범 계약도 했는데요, 가끔 사전 정보 없이 만삭촬영을 하고 당황하는 분들이 계신 것 같아 만삭 촬영 후기, 만삭촬영 예약, 시기, 방법 등에 대한 사전 정보 tip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Tip. 만삭촬영 예약
임신 중반 쯤 되면 산부인과나 조리원 연계 스튜디오 또는 가입한 임산부 커뮤니티 연계 스튜디오 등 에서 먼저 연락이 옵니다. 만삭촬영 + 신생아 촬영 + 50일 촬영까지 무료로 진행된 다는 안내를 받게 되는데요, 실제 만삭촬영을 가보면 완전 무료로 진행되는 것은 아닙니다.
또한 연계 스튜디오가 아닌 스튜디오를 개인적으로 컨택을 해도 대부분 비슷한 조건으로 만삭 + 신생아 + 50일 촬영까지 무료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니 무료촬영 때문에 꼭 연계 스튜디오만을 선택할 필요는 없습니다.
만삭 촬영 후 성장앨범 패키지 상담을 하게 되는데, 성장 앨범 계약을 하지 않으면 만삭촬영 원본사진을 구매하는데 15~25만원 정도 비용이 발생하고, 구매하지 않으면 1~2장 정도의 사진을 받아오는 정도로 마무리됩니다. 이 부분을 알고 만삭촬영을 가셔야 당황하지 않는데, 딱히 관심이 없다가 무료라고 하니 한번 촬영해봐야지 하고 가시는 분들은 당황하고 돌아오시는 지인분들의 후기를 몇몇 들을 수 있었습니다.
제 경우는 이런 부분을 미리 알고 있고, 성장앨범을 계약할 생각을 미리 하고 있었습니다. 여러 스튜디오에서 만삭무료촬영을 해보고 계약을 할지 말지 결정하기에는 체력이 달려서, 인터넷으로 몇 스튜디오에서 찍은 만삭 사진, 아기 사진 등을 확인해보고 제가 원하는 분위기, 콘셉트로 찍을 수 있겠다 싶은 곳을 찾아서 개인적으로 만삭 사진 무료 촬영을 예약했습니다.
성장 앨범 계약이 부담스럽거나, 그때 마다 필요에 따라 결정하고 싶다면 이런 내용을 미리 알고 만삭 무료 촬영만 진행하시거나 또는 요즘 유행하는 셀프 스튜디오를 찾아 마음 편하게 촬영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Tip. 만삭촬영 시기
만삭촬영은 보통 28주 ~ 32주 사이에 진행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저는 30주 후반 쯤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아무래도 만삭 사진은 불룩하게 나온 배가 강조가 되어야 만삭 사진이라는 의미가 있어 보여서 이 정도면 배가 많이 나와 보인다 싶을 때 찍는 것이 찍고 나면 사진이 더 의미 있어 보이고 예뻐 보이더라고요.
28주~32주에 같은 주수여도 배가 많이 나온 분, 배가 덜 나온 듯 한 분들 등 개인별로 다 다를 텐데요, 혹시 배가 조금 더 나온 모습을 남기고 싶으신 분들은 스튜디오와 일정을 조율해서 1~2주 정도 뒤에 만삭사진을 찍으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Tip. 만삭촬영 편하게 하는 법
보통 엄마의 메이크업 & 헤어는 기본으로 포함되어있는 경우가 많고, 아빠의 메이크업 & 헤어는 평일예약시 무료로 제공하거나 주말에는 추가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이크업 & 헤어, 촬영, 상담 일정이 3시간 정도라고 생각하고 연차 또는 반차를 사용해서 평일 촬영을 예약하는 것이 여유롭고 편안하게 촬영할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스튜디오마다 다르지만 보통 엄마 만삭촬영용 드레스는 스튜디오에 대여용으로 구비되어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많이들 선호하는 디자인으로 구비되어 있으니 개인적으로 꼭 입고 싶은 옷이 있는 것이 아니라면 스튜디오에서 잠깐 대여해서 입는 것이 간편합니다. 대여용 드레스가 조금 낡거나 보풀이 일어난 부분 등이 있더라도 촬영 시 조명 효과와 사진 보정 등으로 사진에서는 거의 보이지 않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아빠의 의상은 밝은 셔츠, 정장바지, 구두 정도면 어느 배경이든 어떤 엄마의 의상이든 잘 어울리니 이것저것 챙기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셔츠, 바지, 구두 정도로 정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그 외 엄마 아빠가 꼭 입고 싶은 의상이 있다면 별도로 챙겨가서 촬영 전에 챙겨 온 의상이 있다고 이야기하고 의상을 보여주면 촬영 시 어울리는 배경과 콘셉트를 잡아주실 겁니다.
처음으로 아기와 함께하는 사진이라고 할 수 있으니 활짝 웃는 사진이 가장예쁘게 나오는 편이고, 앞에 카메라가 있으면 웃는 것이 어려우신 분들은 가짜로라도 소리를 내서 웃으시면 소리 없이 웃으려는 것보다 더 자연스러운 웃는 표정이 나오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부천 또마베베 스튜디오 위치 및 주차
부천 상동 또마베베 스튜디오는 경기 부천시 길주로 80 501호 (상동 544-1)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여성병원 바로 옆 건물 5층에 위치하고 있으니 찾기 어렵지 않을 겁니다.
또마베베 스튜디오 방문 시 건물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또마베베 스튜디오 방문 시 3시간 주차가 무료로 제공되고 혹 촬영 시간 등이 지연돼서 3시간을 넘게 되면 중간에 한 번 정도 차를 빼서 밖으로 나갔다가 다시 주차하게 되면 다시 주차 한 시간까지 무료로 정산될 수 있도록 주차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마베베 만삭 사진 촬영 후기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가면서 층별 안내를 보면 해당 건물 5층 전체가 또마 베베 스튜디오인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물 5층에서 엘리베이터가 열리면 위사진과 같이 바로 또마 베베 스튜디오를 볼 수 있습니다. 입구에서 편하게 슬리퍼로 갈아 신고, 마중 나온 직원분의 안내를 받아 대기하는 소파로 이동하게 됩니다.
엄청 넓은 편이라서 그런지 저기 멀리서 촬영하고 있는 아기의 울음소리를 배경음악 삼아 전시되어있는 사진을 구경하면서 잠시 소파에서 잠시 대기하면 상담실장님이 나옵니다.
또마 베베 스튜디오 만삭촬영 순서
1. 개인적으로 챙겨 온 아기 소품, 초음파 사진 등을 직원에게 전달하고,
2. 상담실장님과 촬영 시 신경 쓰고 싶은 부분에 대해 미리 이야기합니다.
저는 조잡하지 않은 깔끔한 배경에서 찍고 싶고, 불룩 나온 배를 강조하고 싶고, 가져온 소품은 이렇게 사용해서 사진 찍고 싶다고 이야기를 하고, 참고용으로 미리 찾아 캡처해놓은 다른 분들의 만삭 사진 몇 장을 보여줬습니다.
3. 엄마는 헤어 & 메이크업을 위해 메이크업 실로 이동하고, 아빠는 밖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대기합니다.
4. 헤어 & 메이크업을 완성한 엄마는 드레스룸으로 가서 상담실장님과 마음에 드는 드레스를 고르고, 아빠는 메이크업 실로 이동해 헤어 & 메이크업을 받습니다.
드레스는 2가지 컨셉으로 고르게 되고, 이왕이면 2가지를 비슷한 컬러와 디자인으로 고르는 것보다는 상반된 컬러와 디자인으로 고르는 것이 사진을 더 다양하게 찍을 수 있습니다.
5. 엄마 의상, 아빠 의상이 다 마무리가 되면 사진작가를 만나 짧은 설명을 듣고, 만삭촬영을 시작합니다.
드레스 2가지를 갈아입으면서 콘셉트에 맞는 여러 가지 배경에서 140장 정도의 사진을 촬영했습니다. 촬영 시간은 한 시간 조금 넘게 걸린 것 같고, 중간중간 약간의 쉬는 타임을 갖고 차도 한잔 하면서 무리가 되지 않게 원활하게 진행되었습니다.
6. 촬영이 마무리 된 후 입고 온 옷으로 갈아입고, 아기 촬영이 이루어지는 스튜디오 투어를 하게 됩니다.
본아트 촬영, 50일 촬영, 100일 촬영, 돌 촬영, 도담 재 한옥 촬영 등 각각 콘셉트의 배경을 눈으로 확인하고, 실제 촬영된 사진을 모니터로 확인하면서 스튜디오 전체를 투어 했습니다.
촬영 소품이나 의상도 다양하게 구비되어 있어 아기와 촬영하러 오면 아기 컨디션만 신경쓰면서 몸만 쏙 오면 될 것 같아 편하겠다 싶었습니다.
7. 스튜디오 투어가 끝나고 나면 상담실로 들어가 당일 촬영한 만삭사진 원본을 상담실장님과 같이 확인하면서 수정본과 동영상 편집본이 나오기를 기다립니다.
2시간 가까이 촬영을 위해 움직였더니 당이 떨어져서 손이 떨리고 있었는데요, 당 충전을 위해 주스와 카스텔라를 서비스로 제공합니다.
간식을 먹고 있으면, 수정본 사진과 동영상 편집본이 넘어오는데요, 동영상을 재생해주고 상담실장님은 자리를 비워줍니다. 감동적인 배경음악과 오늘 촬영한 사진들이 줄지어 나오고, 마지막에는 남편이 쓴 편지가 모니터에 나타나는데요, 임신 준비부터 만삭인 지금까지의 기억들이 떠오르면서 울컥 감동을 받게 됩니다.
저는 울컥해서 눈물이 날까봐 모니터만 보고 있고, 남편은 편지가 이렇게 급 나타날 줄 몰랐다며 부끄러워서 어쩔 줄 모르더라고요.
8. 동영상이 끝나면, 상담실장님이 들어와서 아기 성장앨범 패키지 관련 상담을 하게 됩니다.
80만원 대 ~ 200만 원대까지 패키지가 마련되어 있고, 저희는 미리 생각하고 있었던 한옥 촬영이 포함된 130만 원대 패키지로 결정하고 계약을 했습니다. 이후 만삭촬영 원본과 수정본, 동영상이 담긴 USB를 전달받고, 당일 일정은 마무리됩니다. 해당 USB는 나중에 아기 사진 촬영 후에도 원본과 수정본 파일을 추가로 저장할 USB이니 잘 보관하라고 하더라고요.
만삭촬영이 만족스럽지 않았거나, 성장앨범 계약을 원하지 않는 다면 이때 말씀해주시면 되고, 성장앨범 계약을 안하게 되면 만삭촬영 원본은 15만 원 정도의 비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희 부부는 아기가 태어나서 가장 예쁠때의 모습을 전문가가 찍은 때깔 좋은 사진으로 남겨주고 싶어서 만삭촬영 전부터 성장앨범을 계약할 계획을 갖고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저희 부부는 사진을 잘 못 찍는 편이라 셀프 촬영은 처음부터 생각도 안 하고 있었습니다.
요즘은 사진이 취미라 장비를 다 갖추신 분들도 많고, 잘 찍는 분들은 자연스럽게 스튜디오보다 더 잘 찍는 분들도 계시니 셀프로 촬영하시는 것을 선택할 수 있을 겁니다.
자연스러운 사진이 좋다면 장비들이 다 갖춰진 셀프촬영 스튜디오를 이용해서 자연스럽게 가족끼리 촬영하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는 저희 처럼 두 가지 다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면 스튜디오를 예약해서 전문가에게 전적으로 다 맡기고 크게 고민하지 않고 사진을 찍는 것도 하나의 선택이죠.
만삭촬영 예약, 시기, 편하게 하는 법 Tip과 제가 촬영한 부천 또마 베베 만삭촬영 후기를 공유해보았으니 참고하시고, 선택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일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온다베이비 욕조, 신생아 욕조로 추천받은 온다베이비 욕조 구매후기 (0) | 2022.05.12 |
---|---|
시흥 기브닝커피, 외딴 곳 숨어있는 한적한 카페 기브닝커피 (0) | 2022.05.09 |
마곡 서울식물원 나들이, 서울식물원 주차, 서울식물원 이용안내 (0) | 2022.04.24 |
세컨스킨 뱀부 V핏 수유브라, 세컨스킨 임부 브라 후기 (0) | 2022.03.22 |
케일 사과 바나나 주스 갈아 마시기, 케일 사과 바나나 주스 효능 (0) | 2022.03.1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