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잔여 백신 2차 접종 예약,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변경, 화이자 잔여백신 2차, 코로나 백신 2차 접종

by 궁금한 사자 2021. 9. 23.
반응형

8월 중순쯤 잔여백신으로 예약하여 코로나 백신 1차 접종을 했습니다. 잔여 백신으로 1차 접종 이후 접종병원에서 바로 2차 접종 예약일을 통보해주는데 당시는 백신이 여유가 없는 때라 기간이 늘어났던 6주를 기준으로 9월 말쯤 화이자 백신으로 2차 백신이 예약되어있었습니다. 

추석쯤 백신 물량이 많아지고, 정부에서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을 할 수 있다고 발표를 했고, 이번에 또 빨리 맞는 게 좋을 사정이 생겨 잔여백신으로 화이자 백신 2차 접종을 당일 예약해 백신을 접종을 1차, 2차 모두 완료했습니다. 오늘은 두어 시간 전 접종한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후기를 공유하겠습니다. 

 

잔여백신 2차 접종 예약 및 기존 예약 취소 

잔여백신 2차 예약

잔여백신으로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원하는 경우 역시 1차 잔여백신 예약과 예약 과정이 동일합니다. 네이버 잔여백신예약으로 들어가 1. 잔여백신 상태를 표시하는 지도 상 나타나는 병원의 잔여백신을 예약하거나, 2. 잔여백신이 발생하면 알림을 받도록 설정하여 알림이 오는 경우 신속하게 예약하는 방법입니다. 

제 경우는 1차 잔여백신 예약때는 알림 설정을 해둔 병원에서 알림이 뜰 때 신속하게 예약을 했었고, 이번 2차 잔여백신 예약은 지도상에 잔여백신 상태 표시를 보고 클릭하여 예약을 했습니다.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일정 변경 및 취소

잔여백신으로 2차 접종을 예약하고 나면, 1차 접종 때 정해진 2차 접종 예약이 자동으로 취소되고 문자로 취소 내역을 알려줍니다. 2차 접종 예약 버튼을 누르고 몇 분 지나지 않아 기존 예약 취소 문자가 날아와서 생각보다 처리가 빨라 깜짝 놀랐습니다. 

이후 과정은 잔여백신 1차 접종 때와 동일합니다. 병원 측에서 잔여백신 예약 확인 및 접종 시간 안내 전화가 오고, 안내받은 시간대에 병원을 방문하면 코로나 백신 2차 접종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화이자 잔여백신 2차 접종 후기 

잔여백신 2차 접종 인증

금일 오전 9시 30분쯤 네이버 잔여백신 예약 지도를 통해 잔여백신을 예약했고, 11시 반쯤 병원을 방문해 2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1차 때는 소아과라 그런지 주사도 살짝 따끔만 하고 스티커도 귀여운 스티커를 붙여줬는데, 2차 접종은 조금 통증이 있었고, 일반 반창고라 조금 아쉽습니다. 병원에서 15분 간 이상반응이 있는지 관찰하며 대기했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화이자 백신 2차 접종 완료

2차 접종을 완료하고 몇 분 지나면 국민비서가 문자로 접종 완료 증명 문자를 보내줍니다. 최근 식당 등 매장을 방문할 때 QR코드로 인증을 하고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QR코드로 인증을 하는데, 네이버 앱에 들어가서 접종내역을 업데이트하면 2차 접종까지 완료하였다는 접종 완료 확인서를 볼 수 있고, QR코드 역시 접종 완료자로 업데이트되어 있습니다. 

화이자 백신으로 1차, 2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1차 접종 때는 주사 맞은 팔이 좀 뻐근하고 주사 맞은 자리에 통증이 있는 것 빼고는 특별한 이상은 없었습니다. 여러 후기를 찾아보니 1차 때 이상이 없었어도, 2차 접종 후 열이나 거나 몸살이 있었다는 후기들이 많아서 앞으로 3일간 정도는 무리하지 않고 이상 반응이 있는지 관찰할 예정입니다. 백신 2차 접종 후 현재 3시간 정도 경과했는데 아직까지는 특별한 이상반응은 보이지 않습니다. 

 

사정상 기존 예약된 날짜에 2차 접종을 할 수 없거나 접종일정을 앞으로 조정할 필요가 있는 경우 이 방법과 같이 잔여 백신 예약으로 2차 접종일을 앞당겨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