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 사용후기

by 궁금한 사자 2024. 4. 13.
반응형

몇 년 전에 판촉용, 선물용으로 받았던 덩치 큰 보조배터리 몇 개를 쭉 사용해 왔습니다. 사용한 지 오래되니 요즘 들어 골골대는 것이 폰이 충전도 다 안되고 배터리가 무거워서 가방에 넣어 다니기도 불편해서 제 것도, 남 편 것도 가벼운 요즘 보조배터리로 한번 싹 교체해 보고자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배터리를 구해해 보았습니다. 

 

보조배터리 검색하니까 첫 페이지에 대부분이 도킹형 보조배터리가 뜨더라고요. 작고 가볍고 간편해 보여서 좋아 보였는데 보자마자 좀 쓰다 보면 도킹하는 부분이 망가질 수가 있겠군 하는 생각이 들었지만 그래도 예뻐 보여서 시험 삼아 하나 구매해서 사용해보고 있습니다.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 사용후기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

 

저희는 둘다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어서 도킹하는 부분은 8핀으로 선택했고, 보조배터리 측면에 입력, 출력이 모두 가능한 부분에는 양쪽이 C타입인 짧은 선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도킹형 보조베터리를 보자마자 조금 사용하다 보면 도킹 부분이 망가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먼저 들어서 혹시 도킹하는 부분이 망가지더라도 측면에 선을 연결해서 충전할 수도 있는 보조베터리인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를 선택했답니다. 

 

 

엑티몬 고속 PD20W 일체형 도킹형 미니 아이폰 갤럭시 보조배터리 5000mAh 8핀

COUPANG

www.coupang.com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의 앞면, 뒷면입니다. 앞면에는 보조배터리 양을 확인할 수 있는 불빛을 확인할 수 있고요, 뒷면에는 폰에 보조배터리를 도킹시켜 충전하는 동안 영상들을 보기 편하도록 해주는 거치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

 

위에서 보면 도킹하는 부분이 덮개로 보호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그래도 접촉면이 오염되는 것을 보호할 수 있는 있겠으나, 아무래도 돌출되어있으니 물리적인 힘으로 눌리거나 한다면 쉽게 망가질 수 도 있겠다 싶었습니다. 보관할 때 나 도킹시켜서 충전할 때 강한 힘으로 누르지 않도록 신경을 조금 써야 할 듯합니다.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

 

측면에는 베터리 남은 용량을 확인할 수 있는 버튼이 있고, 반대 측면에는 C타입 선을 연결할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입출력 모두 가능해서 이 부분으로 보조배터리를 충전하기도 하고, 도킹하지 않고 선을 연결해서 폰을 충전할 때는 이 부분에 C to C, C to 8핀 선을 연결해서 폰을 충전하는 데 사용하면 됩니다. 

 

도킹으로 하나, 측면 선으로 하나 폰 두개를 동시에 충전하는 것도 가능합니다. 

 

엑티몬 고속 PD20W 도킹형 보조베터리

 

아이폰 13mini에 엑티몬 도킹형 보조배터리를 연결해 보았습니다. 보조배터리가 가벼운 편이라 그런지 보조배터리를 연결해도 폰을 들고 사용하기에 부담스럽지 않았고요, 고속충전이 되는 모델이라 그런지 빠르게 충전되는 편이라 유튜브로 영상하나 틀어놓고 할 일 하다 보니 금방 충전이 되어있었습니다. 

 

거치대도 사용해보았는데요, 아이폰 13 mini가 가벼운 폰이라 그런지 크게 무리는 없었는데, 무거운 폰은 보조배터리를 도킹시켜 놓고 거치대를 사용하면 도킹하는 부분에 무리가 갈 수도 있겠다 싶기는 했습니다. 아무래도 도킹하는 부분이 한쪽에 치우쳐져 있어 뒤로 누으려는 폰 무게를 지탱하는 게 조금은 무리가 있겠다 싶었어요. 

 

장점이라고 한다면 작고 가볍워서 휴대하기 좋고, 도킹해서 사용하면 충전선이 걸리적거리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고요, 단점이라고 한다면 언젠가는 도킹하는 부분이 망가질 수 도 있겠다는 걱정되는 부분이 아닐까 싶습니다. 

 

저는 도킹부분이 망가질 것을 대비해서 충전선으로도 사용하기 위해 충전선으로도 충전가능한 모델을 구매했으니 단점은 충분히 이해하고 넘어갈 수 있는 부분이기는 합니다. 

 

사용한 지 이틀 되었는데요, 기존에 사용하던 무겁고 큰 보조배터리보다는 전반적으로 모두 만족스러워서 하나 더 구매해서 남편과 저 하나씩 사용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