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방울토마토 키우기, 베란다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비료, 방울토마토가 열렸어요

by 궁금한 사자 2021. 8. 26.
반응형

지금이 8월 말이 다가오고 있으니까 벌써 방울토마토를 키운 지 4개월이 넘어가는 것 같습니다. 꽃은 피기 시작한 지 꽤 지났고, 왜 방울토마토가 열리지 않을까?, 영양이 부족한 건가?, 수분이 잘 안되고 있는 건가? 고민을 거듭하던 중 드디어 방울토마토가 꽃을 밀고 나오는 장면을 확인했습니다. 

 

방울토마토 비료주기 

방울토마토 다이소 비료

3주 전쯤 꽃만 피고 지고 있고, 방울토마토는 하나도 맺히지 않아 조바심이 났습니다. 열매식물은 영양분이 많이 필요하다고 하는데 너무 물만 줬나 싶은 생각에 당장 다이소로 달려가서 '열매식물용 꼬마 비료'를 샀습니다. 조그만 플라스틱 바구니에 동글동글한 비료 알맹이가 들어있습니다. 

화분 양쪽 끝에 빨간색으로 보이는 플라스틱 바구니가 비료입니다. 화분에 물을 주면서 플라스틱 바구니에도 물을 부으면 자연스럽게 천천히 녹으면서 화분 흙에 영양분이 스며들게 한다고 합니다. 

 

방울토마토 열매 인증

방울토마토 열매 맺힘

비료도 주고, 베란다 창가에서 바람도 맞게 해 주고, 비 오는 날은 빗물도 맞게 하고, 해가 쨍한 날은 물을 주면서 정성을 들였더니 드디어 열매가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꽃이 활짝 피었다가 바싹 마르고, 방울토마토가 그 꽃을 밀고 나오고 있습니다. 다른 나무에서 한 3개쯤 방울토마토 열매가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다이소 방울토마토 씨앗도 방울토마토가 열립니다! 드디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몇개 보이지 않지만 피었다가 지고 있는 꽃들이 아직 많기 때문에 조금 더 큰 수확을 노려볼 수 도 있을 것 같습니다. 첫 방울토마토가 빨갛게 익어 갈 때쯤 한 2주 정도 후 다시 한번 방울토마토 수확을 자랑하기 위해 사진을 인증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