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대구 제일콩국 택배주문, 제일콩국 집에서 먹어본 후기

by 궁금한 사자 2024. 3. 14.
반응형

놀면 뭐 하니에서 간식탐방을 하는 에피소드를 보다가 쓱 지나가듯 본 대구에서 먹는다는 콩국, 쓱 심심하고 고소하니 맛있겠군이라고 생각하고 한참 시간이 흘렀는데요, 얼마 전부터 갑자기 다시 생각이 났습니다. 만삭이 다되어가는 임산부의 초능력인지...... 분명 안 먹어본 음식인데 먹어본 것처럼 맛이 생각나서 참을 수가 없더라고요. 

 

찹쌀콩국을 먹겠다고 대구를 내려가기도 애매하고, 잠실쪽에 콩국을 파는 가게가 하나 있다는데 콩국을 먹겠다고 혼자 잠실까지 가기도 애매하고...... 며칠을 고민하다가 대구에서 콩국으로 유명한 제일콩국이라는 가게에서 택배주문을 받는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5인분이 최소주문수량이라 남편과 상의해서 남편 2개, 제가 3개 책임지고 먹기로 결정하고 야밤에 문자로 택배 주문을 넣어보았습니다. 

 

대구제일콩국 위치 

 

제일콩국은 대구 중구 남산로6안길 47 (남산동 2118-2)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구를 방문할 다른 일이 있었다면 제일콩국 매장을 방문해서 바로 나오는 따끈한 찹쌀콩국을 먹을 수 있었을텐데 ... ... 결혼식이니 돌잔치니 가끔 대구를 방문할 일이 생겼었는데 최근에는 없어서 아쉽습니다. 

 

뭐 이번에는 택배롤 받아서 먹어보고, 다음에 대구에 방문할 일이 생기면 가게로 직접 방문해봐야겠어요. 

 

 

대구 제일콩국 택배주문 후기 

대구 제일콩국 택배주문

 

포털에서 제일콩국을 검색하다가 공지사항에서 택배주문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하고는 화요일 저녁에 바로 문자로 주문을 했습니다. 저녁이라 다음날 연락을 받을 줄 알았는데요, 10~20분 후 주문확인 연락을 받았습니다. 

 

수요일 아침에 택배발송해 주시기로 하셨고, 오늘 목요일 아침 드디어 기다리던 제일콩국 택배를 받았습니다. 

 

제일콩국 택배주문

 

최소주문수량인 5인분을 주문했구요, 콩국 1개, 찹쌀도넛이 들어가 있는 용기 5개, 콩가루 7개, 참쌀도넛 여분 1개가 들어있었습니다. 

 

콩국은 밀봉상태였고, 찹쌀도넛이 들어가있는 용기가 배송 중 이리저리 눌렸는지 1~2개가 뚜껑이 살짝 열려서 도착했더라고요. 포장주문에 사용되는 용기 그대로인 것 같은데, 택배배송으로 집에서 먹을 때는 일회용기를 안 쓰고 그릇을 사용해도 되니 찰쌀도넛도 비닐밀봉 등의 방법으로 택배 부피를 줄여도 되겠다 싶었습니다. 

 

아이스 박스에 아이스팩이 2개 들어있었는데요, 포장을 뜯었을때 시원한 느낌이 있었지만  그래도 콩국이다 보니 아이스팩을 1~2개 정도 더 넣어서 더 시원하게 도착했으면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제일콩국 택배주문

 

보자마자 참을 수 없어서 바로 준비한 찹쌀콩국 1인분입니다. 콩국 한봉지, 잘린 찹쌀도넛, 콩가루, 별도로 집에 있는 설탕을 준비했습니다. 

 

제일콩국 택배 주문

 

나머지 콩국은 냉장고에 넣어두고, 콩국 한봉지를 그릇에 담아 전자레인지로 2~3분 데워주었고요, 찹쌀도넛은 더 바삭바삭하게 먹으려고 에어프라이어에 한번 돌려주었습니다. 

 

대구 제일콩국 택배주문

 

따끈한 콩국에 함께 온 볶은 콩가루를 넣어주고, 에어프라이어에 돌린 찹쌀도넛을 동동띄워주었습니다. 콩국 맛을 보고 살짝 심심하다 생각해서 집에 있던 설탕을 2/3스푼 정도 넣어주었고요. 

 

밥이 안땡길때 즐겨 먹는 우유에 말아먹는 시리얼 같은 비주얼이 완성되었습니다. 딱 상상했던 맛이 맞았어요, 콩가루를 더 섞어서 그런지 고소한 향이 더 올라오고, 찹쌀 도넛의 바삭하고 쫀득한 맛, 설탕을 추가해서 인지 달달한 맛도 났습니다.

 

아침에 출출하기는 한데 밥먹기는 부담스러울 때 누룽지 같은 것 끓여 먹고는 하잖아요, 그럴 때 생각날 것 같은 맛이에요, 엄청 특별하지는 않지만 묘하게 잔상이 남는 맛이었답니다. 

 

대구 제일콩국 택배주문 공지 바로가기

 

TV에서 유튜브에서 인스타에서 지나가다가 대구 찹쌀콩국을 보시고는 한번 먹어봐야겠다 생각하시던 분들은 한 번쯤 택배주문으로 먹어볼 만한 것 같습니다. 대구에 다른 일이 있어 겸사겸사 방문하는 것은 몰라도, 콩국 하나 때문에 멀리까지 가는 것은 조금 부담스러우니 제일콩국 택배주문 한번 시도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