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초 드디어 뱃속에 있던 아기가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제왕절개 수술로 산부인과에 입원도 해보고, 산후조리원에 2주 동안 머물면서 그동안 알지 못했던 새로운 세계가 열렸는데요, 바로 육아의 세계입니다.
신생아 육아는 잘 먹이고, 잘 재우는 일, 단순하면서도 어려운 이 두 가지 일만 잘해도 성공일 텐데요, 그중 잘 먹이는 문제에 대해 엄청난 고민과 시행착오를 겪고 있습니다.
가능하다면 모유수유를 하고 싶은 엄마의 마음으로 직수를 계속 시도하고 있지만 번번이 실패...... 유축으로 라도 모유를 먹이고 싶어 핸즈프리 유축기인 시밀레 프리티 2를 구매했습니다.
시밀레 프리티2를 선택한 이유
1. 핸즈프리라서 유축하는 동안 깔때기를 잡고 있지 않아도 된다.
2. 충전식 유축기라 유축하는 동안 장소를 이동할 수 있다.
3. 구매가격이 14만 원대로 다른 유축기를 1~2개월 대여하는 것과 비슷하다.
조리원에서 유축기계의 명품이라는 메델라 유축기를 사용했었는데요, 유축도 잘되는 편이었고, 덜 아픈 편이라고 해서 유축과 관련해서는 만족했으나, 유축하는 동안 깔때기를 잡고 있어야 해서 손목에 무리가 가서 안 그래도 출산 후 시큰거리는 손목에 통증이 심해졌습니다. 핸즈프리라 속옷에 고정시키고 잡고 있지 않아도 되는 점이 끌렸습니다.
유축하는 30~40분의 시간동안 유축기 본체가 있는 곳에 딱 붙어서 유축을 해야 하니 답답하고, 간단하게라도 다른 일을 할 수가 없었는데요, 시밀레 프리티2는 충전식이라 전기코드를 연결할 필요가 없어서 아무데서나, 이동하면서도 유축을 할 수 있는 점이 매력적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처음에는 다른 유축기들은 기계 자체가 금액대가 높아서 주로 대여해서 사용하게 되는데 1~2개월 대여하는 비용과 시밀레 프리티2를 구매하는 가격이 큰 차이가 없었습니다. 아직은 모유를 조금이라도 먹이고 싶은 마음이 커서 유축을 꽤나 오래 하게 될지도 모르는데 내 유축기를 구매하자는 생각으로 시밀레 프리티 2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시밀레 프리티2 핸즈프리 유축기 사용 후기
아담한 사이즈의 상자에 담겨 배송된 시밀레 프리티 2 유축기입니다. 크기가 작고, 구성 부품이 단순해서인지 상자를 열어보면 단순하고 깔끔하게 포장되어있습니다.
시밀레 프리티2 구성품입니다. 유축기 본체, 흡입기와 헤드, 역류방지기, 인서트, 시밀레 땅콩 젖병, C타입 충전 케이블 그리고 양쪽 유축 시 사용할 수 있는 호스와 연결 부품이 들어있습니다.
호스도 사용하다보면 세척과 소독을 해야 해서 관리가 번거로울 것 같아서 저는 유축기 본체에 직접 흡입기를 연결해서 사용합니다.
웨어러블 방식으로 시밀레 프리티2를 조립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흡입기에 역류방지기, 헤드, 인서트를 조립한 후 유축기 본체에 조립합니다. 시밀레 젖병에 유축하는 경우 젖병을 흡입기 아래쪽에 끼운 후 유축하면 됩니다.
시밀레 프리티2 관리방법: 본체를 제외한 구성품인 흡입기, 헤드, 역류방지기, 인서트는 처음 사용 시 끓는 물에 열탕 소독을 하고 이후에는 세척 후 정기적으로 열탕 소독 또는 UV 살균기를 사용해 소독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밀레 프리티2는 C타입 충전기로 충전합니다. 충전 중에는 본체 윗부분에 깜빡거리는 불빛으로 현재 배터리가 얼마나 남아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시밀레 프리티2를 구매하면서 모유 저장팩으로 시밀레 프리티 팩을 구매해봤습니다. 시밀레 프리티 2와 프리티 팩을 연결하는 커넥터로 프리티 팩과 시밀레 젖병 젖꼭지를 연결해서 모유저장팩 자체로 수유를 할 수 있다고 하는 점이 편리해 보여서 구매해보았습니다.
프리티 팩 자체는 전체적으로 투명해서 유축이 얼마나 되고 있는지 확실하게 확인이 되어서 좋았고, 유축하자마자 모유 저장팩 마개로 밀봉할 수 있어서 위생적이었습니다. 지퍼팩으로 되어있는 모유 저장팩은 젖병에 유축 후 모유 저장팩에 옮겨 담는 과정에서 공기와 만나고, 수유 시 젖병으로 옮길 때도 공기과 만나는 점이 조금 아쉬웠는데, 공기와 만나는 과정을 한 번이라도 줄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커넥터에 젖꼭지를 연결해서 모유저장팩 자체로 수유를 해봤는데요, 젖병을 잡는 것이 익숙해서 인지 모유 저장팩으로 수유하는 것이 어색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공기와 만나는 과정을 한 번으로 줄이는 것에 만족하고 수유 시에는 젖병에 옮겨 담아 수유를 하고 있습니다.
시밀레 프리티2와 함께 온 시밀레 땅콩 젖병에 직접 유축을 해보았습니다. 유축 시 모유 저장팩도 사용할 수 있고, 젖병도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좋은 것 같습니다.
젖병 유축 시 장단점
장점: 젖병에 유축 시 유축된 모유량을 정확하게 젖병에 있는 눈금으로 확인 할 수 있다.
단점: 수유 시 중탕하는 시간이 모유저장팩을 중탕하는 시간보다 오래 걸린다.
시밀레 프리티2는 휴대전화와 어플로 연결해서 유축기 압력 단계를 조절하고, 유축 시간을 확인하고, 유축량을 기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약 4주째 하루 3회 정도 유축을 하고 있습니다. 대여안하고 시밀레 프리티 2를 구매한 것에 충분히 만족합니다.
몇몇 분들의 후기를 보면 유축기 압력이 약하다거나, 유축시 모유가 샌다거나, 유축기가 속옷에 고정이 잘 안 된다거나 하는 안 좋은 후기들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도 해당 후기를 읽고 시밀레 프리티 2를 구매할까 말까 고민했었는데요, 혹시나 읽은 후기들과 유사한 불편함이 있으면 과감하게 사용하지 않고 기존에 쓰던 유축기를 대여해야겠다는 생각으로 투자한 것이었습니다.
그런데 사람마다 가슴모양도 다르고, 유축시 필요한 압력도 달라서 인지, 제 경우는 위에서 언급된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유축 압력을 최고로 높이지 않아도 유축이 잘되고, 유축하면서 여기저기 이동할 수 있고, 프리 해진 손으로 간단하게 다른 일을 할 수 있어서 충분히 만족합니다.
보통 30~40분 정도 유축을 하게되는데 유축기 옆에 앉아서 멍하게 유축하고 있으면 괜히 잡생각도 들고, 우울해지기도 하는데요, 유축하는 시간 동안 아주 조금이라도 덜 불편하고, 간단하게 필요한 일을 하면서 시간을 헛되게 흘려보내는 것 같은 우울감을 덜 느낄 수 있도록 육아 환경을 개선하고 싶다면 시밀레 프리티 2 한번 사용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상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당당치킨, 복날에 홈플러스 당당치킨 후기 (0) | 2022.08.20 |
---|---|
뿌리파리 퇴치, 화분에 생긴 날파리 퇴치 (0) | 2022.08.18 |
한샘 샘키즈 수납장 870, 아기 물품 정리에는 샘키즈 수납장 (0) | 2022.06.20 |
포몽드 인견 아기 쿨매트, 여름 아기를 위한 포몽드 쿨매트 후기 (0) | 2022.06.19 |
레우토 토퍼, 레우토 매트리스, 단단한 매트리스가 필요해 (0) | 2022.06.17 |
댓글